[민원상담사례] 국내외 공항 라운지 이용 혜택 관련 문의
   카드    민원상담실 2021-01-27 212
  
**금소원에 접수된 민원상담 사례입니다.**


국내외 공항 라운지 이용 혜택 관련 문의

민원인명: 김○○
금융회사: S카드
접수일자: 2020-9-8

문의사항)
S카드 the O V2 카드를 이용하고 있으며, 국내 공항 라운지 이용 연 6회 & 해외 공항 라운지 이용 연 6회혜택이 있습니다. 그러나 코로나 전염병으로 인해 해외출장 및 해외여행이 불가하게 되어 공항 및 라운지이용이 어려워졌습니다. 당초에 카드의 라운지 혜택을 보고 신청하여 사용 중이었는데 코로나로 인해 사용이 어렵게 되었음에도 모든 불이익을 소비자에게 전가 시키고 있습니다. 총 12회 라운지 이용 금액에 상응하는 보상을 요구하는 것이 아니라, 소정의 바우쳐 제공 등 카드사와 소비자가 분담을 해야 하는 것 아니냐는 민원에 무조건 불가하다는 답변만 반복했습니다. 코로나로 불가피하게 이용하지 못하는 상황이므로 이에 따른 비용절감 혜택은 카드사만 볼 것이 아니라 총 12회의 라운지 이용금액 중 일정 비율을 소비자에게 환급해주어야 합니다. 금융감독원에 민원을 신청한 후 답변을 대기중에 있습니다.?

금소원 답변)
먼저 해당 카드약관에 어떤 내용으로 기재되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해 보시고, 약관 내용과 달리 카드사의 잘못된 주장이라고 판단되면 따져서 바로 잡아야 합니다. 이미 금감원에 민원을 신청하셨다고 하였으니 답변을 받아 본 후 적절히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민원인의 요청내용이 수용되지 않으면 그 근거와 사유가 회신문에 명시되어 있을 것입니다. 살펴 보시고 답변내용이 납득되지 않으면 금감원에 반박하는 내용으로 2차 민원을 신청해 보시고 여기에서도 해결되지 않으면 민사소송도 고려해 보셔야 할 것입니다. 물론 상대방 잘못이 명확히 판명(증거에 의해서)되어야 수용될 수 있고, 승소 가능성이 커야 하고 승소하더라도 실익이 있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