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상담사례] W은행 불완전판매
   은행    민원상담실 2021-01-28 46
  
**금소원에 접수된 민원상담 사례입니다.**


W은행 불완전판매

민원인명 : 김○○
금융회사 : W은행
접수일자 : 2020-12-09

문의사항)  
W은행에서 <라임플루토F1 1Y 전문투자 사모펀드>를 정기예금처럼 판매하고, 정기예금으로 알고 거금 2억을 가입했다가 라임환매중단 사태로 2020년 2월 25일 만기날 제때에 원금과 이자를 받지 못한다는 청천벽력같은 통보를 받았습니다. 저는 은행에서 판매하는 ELS도 원금보장이 안된다는 이유로 쳐다도 안보는 아주 보수적인 투자자인데 저의 투자성향까지 조작해서 가입시키고, 원금 손실에 관한 어떠한 말도 하지 않고, 연5%의 투자수익률만 강조해서 가입시켰습니다. 은행은 만기일 제때에 원금과 이자를 돌려주지 않고 내년 상반기까지 40%,내년 12월말까지 80~90% 원금 돌려준다 하니 미치고 죽을 지경입니다. 금융감독원에 민원 제기해 놓았지만 처리속도가 더디고 진행이 어떻게 되는지 알지못해 속이 타 죽을 지경입니다.

금소원 답변)
안녕하십니까. 금융소비자원 입니다. 본 건 피해에 대한 사실관계(정황)에 대한 객관적인 파악이 우선이라 판단되오니 해당 자료를 금소원으로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은행의 잘못에 대한 사실관계가 드러나고 이로 인한 피해가 어는 정도인지 알아야 이를 토대로 실효성 있는 피해구제 대책을 강구할 수 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향후 금융감독원에서 발표하는 내용을 예의 주시할 필요가 있고, 이에 대해 향후 피해자들의 적절한 대응이 가능하리라 판단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