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상담사례 ]잘못 입금된 돈을 돌려 주세요
   은행    민원상담실 2021-01-28 47
  
**금소원에 접수된 민원상담사례입니다.**


잘못 입금된 돈을 돌려 주세요

민원인명 : 김○○
금융회사 : 00은행
접수일자 : 2020-10-11

문의사항)  
2019.10.10 8시 10분경 농협은행에서 스마트 뱅킹을 통하여 롯데카드 제3자명의 가상계좌에 입금 처리하였는데, 잘못 입금하였습니다. 농협은행에서 발급한 송금확인서를 팩스로 받아 입금된 돈을 돌려 받고 싶습니다. 은행은 처음에 송금확인서를 팩스 송부로 처리해 주겠다고 하였으나 추가로 주민등록증 복사에 정보제공동의서도 팩스로 보내라고 요구합니다. 여기는 괴산 시골 농내 이어서 팩스 송부가 어려우니 농협은행에서 발급한 송금확인서를 팩스 송부로 돌려 받고자 합니다. 


금소원 답변)
금융소비자원 입니다. 가상계좌 입금처리는 계좌번호와 수신인을 반드시 확인하고 착오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유선으로 답변 드렸듯이, 송금확인서를 발송하여 민원인께서 원하는 대로 해당 금액을 돌려받게 되었습니다. 추가로 문의하실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금융소비자원 1688-5869) 감사합니다.